김포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관내농업인 90명을 대상으로 농용굴착기 안전사용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농용굴착기는 임대사업소에서 계절에 관계없이 가장 많이 임대되는 농업기계로 농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수요도 높다. 그래서 그런지 11월 19일부터 3일간 교육신청을 받을 계획이었으나 19일 당일 교육신청을 받은지 3시간 만에 신청이 마무리되었다.
교육 첫날인 11월 25일에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인근 농지에서 참가한 모든 교육생들이 굴착기 기초부터 조작 실습, 트럭에 상하차까지 해보는 충분한 시간을 가졌고, 둘째, 셋째날인 26일에서 27일에는 기상이 좋지 않아 2개조로 나누어 임대사업소 교육장에서 이론교육,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리하는 비닐하우스에서 굴착기 조작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 교육에는 임대사업소 전문교관의 지도하에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농업기술센터 이진관 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률, 특히 귀농인·여성농업인 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농기계 사용 활성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 안전 사용 교육이 중요하다며, 농업인 누구나 농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대사업소 관계자는 다음 교육은 내년 2월에서 3월중에 실시할 예정이며, 수요가 높은 트랙터, 굴착기 등 교육기종을 꼼꼼하게 계획하여 농업인들을 맞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