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신문

[김포시] 공공건축 건설사업관리단 전체회의로 안전시공 논의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4:56]

[김포시] 공공건축 건설사업관리단 전체회의로 안전시공 논의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4/06/14 [14:56]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3일 ‘김포시 공공건축사업 건설사업관리단 전체회의“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열린 ‘김포시 공공건축 건설사업관리단 전체회의’는 현재 김포시가 발주한 공공건축 현장에 대해 각 현장 건설사업관리단장으로부터 공사의 진행사항과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도출된 현안사항에 대한 행정적 지원방안 모색 및 해결방안을 서로 고민하는 자리로 원활한 공사 진행을 통해 안전시공과 적기에 공공건축 사업준공을 위해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한 현장 건설사업관리단장은 “정말 중요한 자리인 것 같다.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같이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진학 공공건축과장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현장의 공사관리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건설사업관리단 전체회의를 통해 발주청과 현장 간 소통의 창구가 마련 되었기를 희망하며 지속적으로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여 현장 공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우리 시도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 공공건축 사업인 만큼 관내자재 및 관내업체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포시는 ‘김포시 공공건축사업 건설사업관리단 전체회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현재 추진하는 공공건축 사업이 원활히 준공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