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신문

[김포시] 공원 숨은 명소를 찾아서, “나! 찾아봐라” 챌린지 실시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4:56]

[김포시] 공원 숨은 명소를 찾아서, “나! 찾아봐라” 챌린지 실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4/05/02 [14:56]

 

김포시(시장 김병수)에서는 시민친화적 공원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공원 숨은 명소 찾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챌린지는 김포시 공원의 숨은 명소에 시민들이 직접 찾아가 다채로운 공원 환경과 함께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여, 시민참여형 공원문화를 확대하고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김포시에 총 167개소의 많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숨은 명소가 많음에도 시민들이 인지하지 못하여 매력적인 공원을 즐기지 못하고 있는 부분을 개선하고자, 인지도가 높진 않지만 그 공원만의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계절적 특징을 즐길 수 있는 공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김포시 공식 블로그에 챌린지 이벤트 글이 게시되면, 공원의 사진과 해당 공원을 유추할 수 있는 힌트 단어를 보고 시민들이 직접 해당 공원을 방문하여 게시된 사진과 동일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올리면 된다. 챌린지 참여자 중 선착순 10명에게는 김포시 홍보물품(김포금쌀 등)이 지급된다.

 

5월 둘째 주 중 김포시 공식 블로그에 1회차 이벤트 글이 게시될 예정이며, 7월, 10월, 11월까지 총 4회차 챌린지가 실시될 예정이다. 각 회차별로 선착순 10명에게 시상품이 지급되고, 4회차 중 가장 많은 챌린지를 완수한 시민을 대상으로 최대 3명까지 연말 시장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김포시에 풍부한 공원 자원을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여 더욱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들이 즐거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