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진호 후보 아동복지 공약 재조명…어린이재단 정책과 ‘공통분모’ 상당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21:39]

박진호 후보 아동복지 공약 재조명…어린이재단 정책과 ‘공통분모’ 상당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3/27 [21:39]

▲ 박진호 예비후보.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의 김포 어린이들을 위한 공약이 최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정책과 상당 부분 일치해 재조명되고 있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어린이재단은 아동 정책 내 교육·학교 분야로 학교 내 다양한 교육 및 예체능 수업 확대를 발표했다. 어린이재단의 해당 정책은 박진호 후보의 고교학점제에 예체능 계열 학교 확충공약과 궤를 같이 한다.

 

박진호 후보가 설계한 고교학점제에 예체능 계열 학교 확충공약은 김포 내 예체능 교과 특성화 학교를 지정하고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집·학교에서 접근성이 좋은 거점 교과 특성화 학교를 선택해 희망분야 학습 지원 교과 특성화 학교 학생들이 원할 경우 일반계 고등학교 수업을 듣고 학습하도록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다음은 어린이재단의 놀이·문화 분야 내 놀이·문화공간 확대발표다. 이 정책은 박진호 후보가 설계한 고촌 어린이천문관·어린이과학관·숲속놀이터 조성 공약과 궤를 같이 한다.

 

박진호 후보가 발표한 공약들은 조성 지역인 고촌에 지정된 그린벨트 공간과 상생할 수 있는 점에서 환경보호·부모안심공간 조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어린이천문관·어린이과학관과 함께 발표된 숲속놀이터의 경우, 서울 아차산 숲속놀이터 및 경기도 군포 수리산 숲속놀이터를 모델로 한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재단의 아동참여·의견존중 분야 내 아동참여조직 및 소통채널 확대발표다. 이 정책은 박진호 후보가 설계한 김포형 키즈카페를 공약과 궤를 같이 한다.

 

김포형 키즈카페 공약 모델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공공키즈카페인 서울형 키즈카페를 모델로 한다. 이어 김포형 키즈카페와 서울형 키즈카페의 차이점은 어린이 연령에 있다. 서울형 키즈카페의 경우 3~9세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반면, 박진호 예비후보가 검토하는 김포형 키즈카페는 연령을 13세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박진호 후보는 김포의 미래인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환경에 진심을 다하겠다“‘김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그 위상이 높아질 수 있게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