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철호 예비후보 “한강신도시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설치하겠다”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5:44]

홍철호 예비후보 “한강신도시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설치하겠다”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3/11 [15:44]

▲ 홍철호 예비후보.  

 

국민의힘 김포시을 홍철호 예비후보가 다가오는 총선을 앞두고, 한강신도시 일대에 성인 응급실과 구분되는 별도의 소아 전담응급실을 운영하는 동시에 소아를 위한 연령별 의료장비를 갖춘 채 ‘24시간 소아응급 전담의사가 소아응급환자에 대한 전문진료를 제공하는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홍철호 의원은 향후 제22대 국회에서 최우선적으로 보건복지부와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에 대한 인력 및 시설 등 지정기준을 협의하는 동시에 국고보조금 지원예산을 대폭 늘려,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한강신도시에 원활히 설치될 수 있게 하겠다는 입장이다.

 

홍철호 예비후보는 어린아이들은 아직 성장기라서 성인과 같은 병명의 질환이라도 그 증세, 경과, 예후가 매우 다르다현재 성인 일반응급실에서는 어린아이들의 연령에 맞는 응급처치를 알맞게 효과적으로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열주사나 구토 진료 등 주로 기본적인 처치만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홍철호 예비후보는 종합병원급의 의료기관에 대폭적인 인센티브 제공과 소아 진료수가 상향 등 다양한 지원대책 추진을 통하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 이뤄진 소아응급의사들을 확충한 후 한강신도시 일대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원활히 설치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