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지역응급의료센터 현장방문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1:46]

[김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지역응급의료센터 현장방문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4/03/06 [11:46]

 

김포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최근 의료계 집단행동이 우려되는 시점에 지난 5일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해 응급의료상황을 확인하고 의료진과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전공의들의 집단행동 장기화 등으로 지역응급의료센터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응급의료 비상체계 등 운영상황 전반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 현장을 찾은 김규식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응급의료 현장을 지켜주시는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4시간 응급실 운영과 중증 응급환자 이송체계 확립 등 비상진료체계 유지를 통해 환자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김포시의 모든 의료기관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응급의료센터(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에서도 ‘비상진료체계를 갖추고 24시간 응급실 운영, 수술이나 진료 모두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안심하고 병원 이용을 해달라’고 전했다.

 

시는 최근 의사집단 행동과 관련해 지난 2월 23일 김병수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24시간 운영중인 응급의료센터, 김포소방서, 김포경찰서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해 대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