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신문

김포시의회, 2024년 청렴 교육 실시

“솔선수범의 자세로 시의회 내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5:17]

김포시의회, 2024년 청렴 교육 실시

“솔선수범의 자세로 시의회 내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8/08 [15:17]

▲ 청렴서약서를 들고 있는 시의원 일동.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지난 7일 시의회 나눔실에서 부정부패 없는 청렴 문화 확립과 윤리적 리더십 함양을 위해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의원 14명 전원과 의회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서수원 강사의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공공분야 갑질사례 및 예방대책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후 시의회는 청렴 서약식을 통해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를 담아 법과 원칙준수, 금품향응 등 수수금지, 공정한 업무수행,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근절 등의 내용이 담긴 서약서에 서명하며 결의를 다졌다.

 

교육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 사회 발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됐다생활 속 작은 실천과 솔선수범의 자세로 시의회 내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교육에 앞서 시의원 전체가 모인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인수 의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여야 원내대표께서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하루빨리 원구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