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신문

[김포시] 풍수해보험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 성황리 개최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1:09]

[김포시] 풍수해보험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 성황리 개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4/04/25 [11:09]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를 위해 지난 24일 통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안전담당관이 주관하였고 DB손해보험 문미화 팀장이 풍수해보험 상품 및 제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실제 보험금 지급 위주의 구체적인 보상 등 알기 쉬운 사례를 통해 풍수해보험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김포시는 설명회에 이어 계속해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을 홍보할 계획이다. 설명회 이전에 재해취약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서한문을 발송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저소득층과 재해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 홍보하여 풍수해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풍수해보험은 2006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18년차를 맞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여 시행하는 정책보험으로 각종 자연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국민들에게 현실적인 보상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하여 빠른 피해복구와 생계안정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재난관리 보험 제도이다. 풍수해보험 가입비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70~90%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일부 저소득층에게는 풍수해보험 가입비를 전액 지원한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풍수해보험은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는 제도로써 재난지원금과 취지는 비슷하나 지원 금액이 비교적 높고, 다양한 피해 유형에 대해 보상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여 예기치 못한 피해에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포시정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8' and wdate > 1715940935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