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신문

[김포시]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4월에도 진행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1:10]

[김포시]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4월에도 진행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4/04/25 [11:10]

 

조강 해넘이 야간 기행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최초로 봄맞이 걷기 행사가 열린다. 평소 안전상 이유로 데크길로만 이동할 수 있었던 애기봉이었지만, 행사가 열리는 27일에는 진입 차량을 통제하고 매표소에서 조강전망대까지 약 2.5km를 90분간(10:00~11:30) 걸으며 애기봉 곳곳에서 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0일에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일정이 변경돼 27일에 진행한다.

 

애기봉은 일몰 전에는 모든 관람객이 퇴장해야 하는 군사지역이지만, 지난 해 10월부터 진행한 조강 해넘이 야간 기행의 성공적 개최로 군과 추가 협의를 통해 오는 4월 27일, 5.25일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애기봉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4월 27일 오후 4시부터 모자이크 액자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및 밴드(덤덤라디오), 마술(MC매직홍)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오전에는 애기봉의 산책길을 걷고 낮에는 아이들과 함께 미래관에 방문해 즐길 수 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성 열차와 VR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과 노을이 아름다운 애기봉의 해질녁 풍경을 만날 수 있다.

 

5월 25일(토)에는 지나가는 봄을 보내는 아쉬운 마음으로 흔들다리와 생태탐방로에 꽃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떠나가는 봄이 아쉽거나 아직 꽃놀이를 못 한 분이라면 애기봉에서 마지막 꽃놀이를 즐겨보자.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https://aegibo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포시정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8' and wdate > 171594100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