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신문

[경기도] 수소관련 기술개발 중소기업 공모. 2년간 최대 4억 원까지 지원

장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09:23]

[경기도] 수소관련 기술개발 중소기업 공모. 2년간 최대 4억 원까지 지원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4/04/17 [09:23]

 

경기도가 ‘2024년도 경기도 차세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수소에너지 관련 중소기업을 다음 달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수소에너지 관련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생산·저장·운송·활용 등 수소에너지 산업 분야 연구 개발에 대해 총 3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2년간 최대 4억 원까지 지원한다.

 

중앙정부는 기초연구나 중장기(대형) 연구 개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지만, 경기도는 중소기업 중심의 상용화 기술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빠른 기술개발 사업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의 주관연구기관은 도내 중소기업으로, 공동연구기관은 도내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도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기업, 정부·지자체, 공기업로부터 제안받아 수소관련 기술을 (공동)개발하는 중소기업 ▲개발된 기술을 구매하기로 약속한 공급처가 있는 중소기업 등 총 2개 분야다.

 

올해는 선정된 기술개발 제품의 사업홍보를 위해 수소전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고, 기업 부담 연구개발비를 총연구개발비의 20%까지 다른 사업보다 완화하는 방안을 유지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사업 신청은 5월 16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 고시․공고 또는 본 사업 전담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이지비즈(egbiz.or.kr), 경기도R&D관리시스템(pms.gbsa.or.kr)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6일까지 경기도R&D관리시스템(pms.gbsa.or.kr)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최종과제를 선정‧지원할 방침이다.

 

정한규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수소는 미래 신성장 동력 및 신재생에너지 대체자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도내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이 중요하다”며 “경기도 수소 중소기업들이 차세대 글로벌 수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