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우리병원, 뇌졸중 치료 잘하는 ‘1등급 병원’ 선정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16:41]

김포우리병원, 뇌졸중 치료 잘하는 ‘1등급 병원’ 선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2/08/09 [16:41]

▲ 김포우리병원 전경 사진(2023년 준공 예정 조감도).  


김포우리병원
(병원장 고도현)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최근 발표한 9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3회 연속 최고 등급인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는 뇌졸중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질 관리를 통해 환자 사망률과 장애 발생률의 감소를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202010월부터 20213월까지 급성기 뇌졸중이 발생하여 입원한 환자를 진료한 전국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233곳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지표는 급성기 뇌졸중 치료의 구조, 과정, 결과의 적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김포우리병원은 뇌영상검사 실시율, 정맥내 혈전용해제 투여율, 조기재활 평가율, 항혈전제 퇴원처방률, 정맥내 혈전용해제 투여율 등에서 만점을 받아 종합점수 99.88점으로 매우 높은 점수로 1등급을 획득하여, ‘뇌졸중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선정되었다.

 

김포우리병원은 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응급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뇌졸중 치료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뇌졸중 집중 치료를 위한 병실인 뇌졸중 전문 집중 치료실을 개소하여 운영하는 등 뇌졸중 환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 의료진 및 시설, 장비 구축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다하고 있다.

 

고도현 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김포우리병원의 뇌졸중 진료 수준과 역량이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김포우리병원은 뇌혈관, 심혈관, 암 등 중증 질환 치료에 있어 주민분들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은 뇌졸중 외에도 위암, 대장암,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병원으로 선정되는 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를 통해 중증 질환 진료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