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시의회, 김인수 8대 전반기 의장 선출…“시민 소통ㆍ협치 중요”

부의장 오강현ㆍ운영위원장 배강민
행정복지 유영숙ㆍ도시환경 김계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11:28]

김포시의회, 김인수 8대 전반기 의장 선출…“시민 소통ㆍ협치 중요”

부의장 오강현ㆍ운영위원장 배강민
행정복지 유영숙ㆍ도시환경 김계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2/08/03 [11:28]

 

▲ 김인수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포시민신문

 

김포시의회는 3일 제21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의장 및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의장에는 김인수 의원(국민의힘3), 부의장에 오강현 의원(민주당2)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상임위원장에는 운영위원장에 배강민 의원(민주당2), 행정복지위원장에 유영숙 의원(국민의힘2), 도시환경위원장에 김계순 의원(민주당2)이 각각 선출됐다.

 

김인수 의장은 인사말에서 시기적으로 막중한 시기다. 의원님들도 2명이 증원이 돼서 14명이 함께하게 됐다. 시민들과 소통하겠다. 특히 여야 의원 명수가 각각 7명씩으로 동수다. 협치가 중요시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의원님들과 함께 김포시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오강현 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포시민신문

 

오강현 부의장은 인사말에서 “(원 구성)인고의 과정이 길었던 만큼 민선 8대 우리 시의원들 14명이 김포를 위해서 4년 동안 협치의 과정을 잘 보여주기를 바란다저도 거기에 일조하는 부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배강민 운영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 김포시민신문

 

배강민 운영위원장은 의장님과 부의장님을 잘 보필하고, 또 의원님들이 의정활동 잘 하실 수 있도록 의원과 의회 간에 이렇게 소통을 담당하도록 하겠다의원님들이 편하게 의정활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 김포시민신문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은 행정복지위원회는 김포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상임위원들과 활발한 활동으로서 시민들께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 김포시민신문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은 김포시 의회 개원이 늦어진 점 김포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리며 늦어진 만큼 더 최선을 다하겠다. 개인적으로 많이 부족하다. 그 부족함을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님들과 하나하나 배워가며 하나하나 채워가면서 나아가겠다시대의 흐름에 맞게 김포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시를 바라보면서 왜 시대의 흐름에 맞는 의회의 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상임위별 소속 위원은 의회운영위원회에는 한종우(국힘), 김계순(민주), 권민찬(국힘), 유매희(민주), 김현주(국힘) 의원이, 행정복지위원회에는 김종혁(국힘), 오강현(민주), 배강민(민주), 유매희(민주) 김현주(국힘), 정영혜(민주) 의원이, 도시환경위원회는 한종우(국힘), 황성석(국힘), 장윤순(민주), 김기남(민주), 권민찬(국힘) 의원이다.

 

또한 올해부터 상설화 된 윤리특별위원회는 김종혁(국힘), 유영숙(국힘), 배강민(민주), 황성석(국힘), 장윤순(민주), 김기남(민주) 의원이 선임돼 다음 임시회에서 위원장을 호선할 예정이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26일 제219회 임시회를 열어 집행기관 업무보고와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