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포센터 개소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2/08/01 [10:22]

 

지난 2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포센터가 사우동(돌문로49, 4층)에 개소하여 본격적인 소상공인 지원 업무에 돌입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상권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경기도에는 김포를 비롯하여 구리 등 4곳이 추가되어 총 17개의 지역센터가 운영된다.

 

시는 김포센터 개소로 그동안 부천센터를 이용해 온 관내 3만여 소상공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불편이 해소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및 경영개선 지원, 교육․컨설팅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임산영 경제문화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극복해 나가고있는 시기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포센터 개소는 관내 소상공인은 물론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센터 활성화와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지원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를참고하거나 김포센터(☏031-997-4302)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