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정수장 확장공사 준공 행사 개최

- 인구 55만 대비 고품질 수돗물 공급 기대 -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2/07/27 [10:25]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7월 26일 오후 맑은물사업소에서 공사관계자,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촌정수장 확장공사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정수장, 제2정수장 운영을 통해 매일 17만 5천 톤의 먹는물을 생산·공급하고있는 고촌정수장에 사업비 795억원을 투입하여 1일 4만8천톤 규모의 제3정수시설을3년 3개월의 공사를 거쳐 지난 6월에 준공하였다.

 

이로써, 김포시는 향후 55만 인구 대비 일 22만 3천톤의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할 수있는 정수시설을 확보하게 되었다.

 

금번 준공된 제3정수시설은 기존 정수처리 공정에 입상활성탄 흡착방식의 고도여과 기술 및 후오존 처리를 추가한 것으로 일반 정수처리 공정에서는 제거하기어려운 물속의 맛·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 안전하고 맛있는 물을 공급하게 된다.

 

또한, 한가람물빛체험관을 리모델링하여 현대적인 이미지로 변모시켰고, 체험형 물 종합학습 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고촌정수장을 준공행사에 참석한 김병수 시장은 공사 관계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24시간 근무하는 맑은물사업소 직원들을 격려하며, “김포시는 인구 70만을 대비하여 2027년을 목표로 북부지역에 제2정수장 신설사업을계획하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대한 가치 기준 상승에 맞춰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