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2023 수시지원전략’ 학부모ㆍ청소년 모두 대만족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2/07/26 [10:45]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토요일(7월 23일) “2023 수시지원전략-셀프컨설팅”이란 주제로 김포시 평생 학습관에서 김포시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약 300여명의 김포시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김포시의 뜨거운 진학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컨설팅의 경험이 많은 강사의 현실적인 강의와 질의응답의 시간, 20개 대학의 입시자료 배포로 이루어진 본 설명회의 만족도는 4.93점이라는 보기 힘든 결과를 보여주었다. 학부모와 청소년 모두를 만족시켰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참가자들은 ‘앞으로의 입시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수시관련해서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 게 유리한지, 어떤 식으로 조합하고 생각하는 게 좋은지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확실한 설명이라 집중도가 높았다. 차근차근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 감사했다, 입시초보라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는데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전형 종류별로 이해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몰랐던 용어들도 알게 되었고 자세하게 알게 된 거 같아 만족스러웠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진로상담본부장(최규장)은 “본 설명회는 무엇보다 김포시의 청소년들의 상황에맞는 정보 전달을 위해 애쓰고 있다. 그런 점에서 타 지역의 설명회와는 차별성이 있다. 이번 만족도 결과를 보니 이런 저희의 노력이 통한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김포시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는 진로센터가 되겠다.” 라고 전했다.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는 김포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최신의 진로진학정보를 시기에 따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진로 사업이다. 올해 현재 ▲교육 및 의료 계열 ▲예체능계열 ▲군‧경‧이공계 특수목적대학 진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 완료했으며 앞으로 ▲정시대비와 ▲고입(특목, 특성화, 일반)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