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표 공정인사 개선안' 올해 내 수립

T/F팀 구성 본격 운영…회의내용ㆍ결과 내부게시판 등에 공개 방침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2/07/22 [17:16]

▲ 김포시청 전경. 


김포시
(시장 김병수)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허승범 부시장을 단장으로 인사조직 테스크포스팀(이하 T/F)을 구성, 공정한 인사제도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1일 허 부시장과 기획담당관, 행정과장 등 관련 부서장과 팀장급, 노조 대표로 인사조직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다면평가 도입 및 활용방안 관리자와 직원간 상호공감을 위한 교육 방안 근무성적평가 개선방안 희망 보직제도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T/F팀은 향후 퍼실리테이터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여론을 수렴해 자체 인사기준 등을 정비하고 T/F팀원 구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점 논의 안건 선정을 위해 직급별, 직렬별 설문조사와 대면 면접을 진행하고, 도출된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 개선안을 마련해 공유할 방침이다.

 

허승범 부시장은 “100점짜리 인사는 있을 수 없겠지만 상하간 격의 없는 토론으로 투명한 인사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민선 8기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조직 혁신방안도 마련,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T/F팀 회의내용과 결과를 내부게시판 등을 통해 모두 공개할 방침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