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헌정대상 수상…법률소비자연맹 21대 의정활동 평가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2/07/19 [11:42]

▲ 김주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경기 김포시갑)이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수여되는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매년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헌정대상을 시상한다. 법률소비자연맹은 21대 국회 2차년도(2021.5.30.~2022.5.29.) 활동과 관련해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및 법안 발의와 통과실적 국정감사 및 의정활동 성과 등 12개 항목을 평가하고, 75(더불어민주당 47, 국민의힘 28)의 국회의원을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주영 의원은 상임위원회 청가 1번을 제외하면 상임위와 본회의를 100% 출석했으며, 법안발의 실적은 714일 현재 66건의 법안 대표발의, 14건의 본회의 통과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한국유권자총연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주영 의원은 일자리 창출과 불평등 해소를 위한 정책 제안과 법안 개정에 집중해 왔다. 김주영 의원은 이번 헌정대상 수상과 관련해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국민 삶의 직접적인 작은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