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시, 온라인 식생활 교육 동영상 제작 배포

“온라인으로 관내 농가 방문해요.”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0/12/29 [14:10]

김포시, 온라인 식생활 교육 동영상 제작 배포

“온라인으로 관내 농가 방문해요.”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12/29 [14:10]

▲ 김포시, 온라인 식생활 교육 동영상 제작 배포     ©김포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식생활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관내 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교육영상은 총 2편으로 관내의 농가를 방문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개와 국내산 콩을 이용해 김포 달뫼마을 어르신들이 모여 전통방식으로 된장을 만드는 모습과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두부를 생산하는 관내두부 업체를 방문해 콩을 이용한 전통식품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식생활교육사업의 공모를 통해 시․군과 함께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식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형 식생활 교육이 축소되고 직접 농가와 체험장을 방문하는 것이 어려워짐에 따라 영상으로 제작됐다.

 

학생들은 영상을 통해 관내 농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국내산 콩을 이용한 전통식품(된장, 콩)의 생산과정을 자세히 소개해 체험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다.

 

제작된 식생활 교육 영상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김포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식생활 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식생활 교육 사업을 지원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