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고촌도서관, 사서가 진행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 진행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6/25 [19:38]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소영만)은 오는 7월부터 사서가 진행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북-큐레이션은 매 월마다 주제를 정해 성인 및 아동도서를 선정한 후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 위치한 북-큐레이션 코너에 선정된 도서를 비치해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해 읽고 대출해 가는 등 매월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만날 수 있는 문화 서비스였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휴관이 지속되면서 북-큐레이션의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게 돼 변화하는 시대와 상황에 맞춰 고촌도서관은 사서가 진행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으로 전환해 전문성과 열의를 갖춘 도서관 사서가 특별히 선정 한 책을 직접 녹음해 소개한다.

 

새로이 운영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은 7월 1일 오전 9시에 고촌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며, 링크를 통해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만나고자 하는 도서관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게시판을 참고하고나 전화(☎5186-4853)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