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보훈업무 수행 및 발전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0/06/25 [19:37]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이 지난 24일 국가보훈처가 개최한‘호국보훈의 달 정부포상식’에서 보훈업무 수행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이번 포상식에서는 보훈업무 수행 및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공공기관과 국가보훈대상자 고용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이 큰 기업체 임·직원등을 대상으로 국민훈장 3명, 국민포장 2명, 대통령표창 10명, 국무총리표창 11명 등총 26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호국, 보훈, 역사, 독립 등 다양한사업 전개와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 내 호국정신 함양 등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가인정돼 표창 기관으로 선정됐다.

 

그간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위탁 운영을 통해 청소년과 시민들의 올바른 역사 인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현충시설의 보존 및 활성화를 위한 체험박람회 등 현충시설 협력망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김포의 독립운동사를 알릴 수 있는 특성화 사업과 8.15 기획행사, 호국·보훈관련 국가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운영 등의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날 26명의 정부포상 중 우리 재단이 유일하게 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책무를 다하며, 특히 올해는 6·25전쟁 70주년을 맞는 해로 청소년과 시민들의 호국정신 및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