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비대면 온라인 실기수업으로 활동 재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6/25 [19:36]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강화와 비대면 교육에 발맞춰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온라인 정기교육 운영에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단원들의연습부족으로 인한 연주회 준비 차질 및 기량 향상 문제 등 운영중단에 따른 문제점의 대처방안으로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이론 교육을 실시했고, 실시간 쌍방향 화상 회의가 가능한 줌(Zoom)을 활용해 6월 22일부터 매주월, 수 주 2회 비대면 온라인 실기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온라인 실기 교육은 오케스트라 악기 파트별로 사전에 배부된악보와 악기를 가지고 연주곡에 대한 해설, 악기 주법, 연주 방법 등을 지도 받게 된다.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운영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교육의 시도가 문화예술 교육현장에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향후 변화된 흐름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신규단원을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www.fgy.or.kr)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