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일자리센터, ‘청년뉴딜’ 및 ‘중장년뉴딜’ 취업프로그램 온라인 화상 강의로 진행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6/16 [15:33]

 

▲ 청년뉴딜프로그램(포스터)     

 

김포시일자리센터는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계층별, 개인별 맞춤 취업지도로 실시하고 있는 뉴딜 취업프로그램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강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뉴딜 과정은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한 개인별 맞춤 직종을 찾고 그에맞는 면접공략법과 이미지 메이킹 전략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구직기술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며 6월 15일부터 7월 2일까지 접수하며 강의는 7월 6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 중장년뉴딜프로그램(포스터).

 

중장년 뉴딜은 삶의 여정 돌아보기, 새로운 출발을 위한 도전과 결의, 진단 검사를 활용한 자기이해, 직무경험의 전문성 도출, 진단결과에 따른진로방향 설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6월 15일부터 6월 25일까지며 강의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된다.

 

두 강의 모두 각각 20명 내외로 모집하며 온라인 화상 교육 진행방법은 참여 확정 후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수료 후에도 취업이 될 때까지 정보제공과 취업연계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기정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층에는 익숙한 온라인 강의지만 중장년 대상으로는 처음하는 온라인 강의라 시민들도 어색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취업프로그램도 점차 비대면으로 변화될 필요가 있으며,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며 “김포시 일자리센터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일자리센터(☎ 996-7615~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