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재활용수집소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9:40]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재활용수집소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1/19 [19:40]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차동국재활용수집소가 폐기물 자원화 촉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특정 생활폐자원 회수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 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는 종이팩폐형광등, 폐건전지  특정 생활폐자원에 대한 회수율  및 폐기물 감량율을 높이기 위해 매년 ‘특정 생활폐자원 회수 추진 계획 통해 도내 31 군을 대상으로 별도 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한 실적을 낸 기관을 선정해오고 있다.

 

이번에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은 폐자원 재활용에 대한 대 시민 홍보와 폐자원 회수 및 선별체계 개선을 통해 지난 해 폐자원 재활용률을 85%이상 올렸으며, 특히 관내에서 배출되는 폐형광등에 대한 지속적인 순회 수거를 실시해 수거량이 2018년도 대비 약 136,600개 증가하는 실적을 올려 무분별한 폐형광등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도 노력을 기울인결과 유공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 재활용사업팀 관계자는 “시민들이 높은 시민의식으로 분리배출에 적극협조해 주셔서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으며, 김포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분리배출에 대한 더 많은 홍보와 철저한 수거선별을 통해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폐기물이 자원으로 되돌아오는 소중한 재산임을 인식하고 유용한 폐자원의 회수와 선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