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강신도시 지역 미세먼지 대기오염 측정소 설치…총 4곳 운영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11/13 [15:34]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한강신도시 지역의 미세먼지 등 대기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는 측정소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대기오염 측정소는 현재 고촌, 사우, 통진 측정소 3개소에서 한강신도시 측정소 신규 설치로 4개소로 확대 운영되며, 대기오염물질 6개 항목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질소산화물, 아황산가스, 일산화탄소와 기상인자 4개 항목인 풍향, 풍속, 온도, 습도를 24시간 측정해 경기도 대기환경정보시스템에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신설된 김포한강신도시 측정소는 1130일까지 시험가동을 거쳐 121일부터 정상 가동 및 자료를 표출할 예정으로 측정된 대기 정보는 Airkorea 웹사이트(www.airkorea.or.kr) 및 모바일 앱(우리동네 대기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현 환경과장은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미세먼지 등 대기질 정보를 시민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알려 시민의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환경과(980-22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