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하영 시장, 中전기버스 생산판매 세계2위 업체와 MOU ‘큰 성과’

해외 투자유치 위해 중국에서 ‘고군분투’
“황해경제자유구역은 김포 산업구조 바꿀 기회”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17:15]

정하영 시장, 中전기버스 생산판매 세계2위 업체와 MOU ‘큰 성과’

해외 투자유치 위해 중국에서 ‘고군분투’
“황해경제자유구역은 김포 산업구조 바꿀 기회”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10/18 [17:15]

 

김포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투자 유치를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34일 일정으로 중국 산동성 랴오청시를 방문중인 정하영 김포시장은 지난 17일 전기트럭 전문 제조회사 'KYC AUTO', 한국 최대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과, 18일 전기버스 생산판매 세계2위인 '중통버스'와 전기 배터리 분야에 31개 특허를 보유한 '큐브에너지'과 각각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정하영 시장은 자신의 SNS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면서 미래 핵심산업인 전기자동차, 4차산업 핵심 소재 부품 등 김포의 산업구조를 바꿀수 있는 E-City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김포시와 중통버스, 큐브에너지는 김포 대곶지구가 황해경제자유구역에 지정되도록 적극 협력하며, 전기자동차 핵심 앵커기업 유치에 상호 지원하게 된다.

 

중통버스는 연간 3만 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중국 최대 전기자동차 제조회사로, 현재 김포시에는 33번과 60, 2번 버스 노선에 중통사가 제작한 전기버스 60대가 운행 중이다.

 

큐브에너지는 배터리부분 31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 생산, 충전인프라 등 전기배터리의 전 분야를 수행하고 있는 배터리 전문 제조사다.

 

 

이에 앞서 정 시장은 지난 16일 산동성이 주최한 국제 우호도시 협력전진대회에 참석해 김포시가 구축한 스마토피아센타 소개와 Smart City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김포시는 대곶면 거물대리오니산리 일원 약 5,157,660(156만 평)에 황해경제자유구역 김포 대곶지구(E-city) 지정을 추진 중이다.

 

김포시는 이 지역을 전기자동차 융복합 특화단지로 조성해 전기자동차 연구단지와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 단지, 교육 국제화 특별구역을 유치한다는 구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