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하영 시장 “김포시, 경제 독립운동 실천”

김포시, ‘일본 경제보복 강력 규탄’ 성명서 발표
지방정부연합 공동대응ㆍ일본산 공사자재 불매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16:55]

정하영 시장 “김포시, 경제 독립운동 실천”

김포시, ‘일본 경제보복 강력 규탄’ 성명서 발표
지방정부연합 공동대응ㆍ일본산 공사자재 불매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8/05 [16:55]

▲ 정하영 김포시장.  


김포시가 정하영 시장 명의로 일본의 경제침략을 강력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하영 시장은 5일 성명서에서 김포시는 일본의 한국에 대한 백색국가 제외 결정이 자유무역 질서를 교란하는 부당, 무도한 결정이라면서 경제 독립운동을 실천하겠다고 천명했다.

 

정 시장은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지방정부연합의 적극적인 공동대응, 행정용어와 지명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 정리, 일본산 물품과 공사자재 불매, 피해기업 적극 지원, 일본 교류 및 방문지원 전면 중단, 시민과 함께 경제독립운동 지속 전개를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본 경제보복 강력 규탄 성명서 전문>

 

김포시는 일본 정부의 부당한 경제침략 행위를 강력 규탄한다!

 

일본 정부는 지난 82일 대한민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일본의 이번 조치는 자유무역 질서를 교란하는 동시에 정경 분리의 원칙을 훼손하는 부당하고도 무도한 결정이다.

 

뿐만 아니라 부당한 경제적, 기술적 압력과 보복을 통해 우리 경제를 뒤흔들어 미래를 망치려는 고의적 경제 침략행위로 결코 용납할 수 없다.

 

김포시는 일본의 경제침략에 대해 시민과 함께 당당히 맞설 것이며, 일본은 경제침략 행위를 조속히 철회하고 반성과 사죄를 해야 한다.

 

김포시는 우리나라와 국민 각자가 입은 피해에 대해 정당한 배상 조치가 이뤄질 때까지 경제 독립운동을 실천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다음과 같이 밝힌다.

 

김포시는 지방정부연합에 참여하여 적극적인 공동 대응에 나설 것이다. 지난 73052개 기초 지방정부로 구성된 일본 수출규제 공동대응 지방정부 연합에 참여하여 일본의 경제보복에 공동 대응하겠다.

 

김포시는 행정용어 및 지명 등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를 말끔히 정리할 것이다. 행정기관에서 사용하는 각종 용어와 지명 또는 행정구역 명칭 등에 남아 있는 일제 잔재를 고유한 우리말로 바꾸겠다. 이에 대한 작업은 시민들과 함께 숙의하고 토론하여 가장 민주적 방법으로 추진하겠다.

 

김포시는 각종 물품 구입과 공사자재 등 납품 시 일본산 제품을 쓰지 않을 것이다. 시에서 발주하는 물품 구입이나 공사와 관련하여 일본산 제품의 사용을 엄격히 통제하고 국산제품으로의 대체를 적극 추진하겠다.

 

김포시는 지역 내 피해기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 실시할 것이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피해상황을 꼼꼼하게 파악하는 한편, 사태 수습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 실시하고 대응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아울러, 경쟁력을 갖춘 관내 기업들이 소재부품장비 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동시에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

 

김포시는 일본과의 교류 및 방문지원을 전면 중단할 것이다. 이 상황이 마무리 될 때까지 일본과의 상호 친선 교류방문 및 일본 해외 시찰 등을 지원하는 각종 사업을 취소하고 중·고교생 수학여행 경비 지원 시 일본방문에 대한 지원을 배제 하겠다.

 

김포시는 시민과 함께 경제독립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할 것이다. 김포시는 시민사회단체의 일본제품 불매운동 및 일본 여행 자제를 적극 지지하는 등 우리의 강한 의지를 표명해 나가겠다.

 

일본 정부의 행태는 과거 임진왜란과 일제 침략의 역사를 떠올리게 한다. 우리 선조들은 들불처럼 일어나 나라와 겨레를 위해 초개와 같이 목숨을 던졌다.

 

김포시민 모두는 그 후손으로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경제를 수호하기 위해 일본 정부의 경제침략에 단호하게 맞서 싸울 것이다.

 

김포시는 2의 독립운동을 한다는 비상한 각오로 일본의 경제침략에 단호하게 대응해나갈 것임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힌다.

 

 

201985

김포시장 정하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