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소장, 농기계임대사업장 현장행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7/17 [20:13]

 

 

두철언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난 15일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방문해 전반적인 시설 현황과 임대사업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행정은 급격히 늘어가는 농기계임대사업 수요에 대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 모색과 민원 발생의 여지를 사전에 예방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두철언 소장은 임대농기계의 일일 입출고 현황과 농기계 보관상태를 둘러보며 시설 등을 점검했으며, 주말도 반납하고 시민 편의를 위해 노고가 많은 직원을 격려하면서 농업인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직접 마주하는 공직자로서 적극적인 민원 대처와 농기계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에도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상반기 현재 농기계 임대사업장 회원수는 2,086(여성 228명 포함)으로 김포시 전체농가 4,993호 대비 42%, 농가인구 13,915명 대비 15% 정도로 회원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농기계 임대 횟수도 매년 10%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밭 작업용 농기계 임대 횟수 증가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인재개발과)는 향후 임대농기계 구입 시 밭 작업용 농기계 비중을 높일 예정이며, 농기계 안전교육 시 여성농업인 교육 참석율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및 신규회원(소농 경작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