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도서관, 인문학강좌「지리학자의 인문 여행」 운영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7/10 [18:47]

 

김포시 풍무도서관(관장 소영만)은 인문학강좌 지리학자의 인문 여행을 오는 86일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이영민 작가를 초청해 인문지리학적 관점으로서 여행의 의미와 방법을 알아보고 글로벌화 되는 세계 속에서 깊이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영민 작가는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교육과 및 다문화-상호문화 협동과정 교수로 2018년 이화여대 강의우수교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 지리학자의 인문 여행, 세계의 도시와 건축, 이주로 본 인천의 변화등이 있다.

 

강좌는 <1: 왜 여행하려 하는가? 어떻게 여행할 것인가?>, <2: 여행을 통한 국경 넘기의 두려움과 즐거움>, <3: 세계의 자연환경과 세계자연유산>, <4: 경제와 문화의 글로벌화와 여행 환경의 변화>로 총 4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강좌는 86일부터 27일까지 매수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접수는 711일부터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풍무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980-2831)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풍무도서관 게시판 (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 980-238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