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3일~5일 개최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7/01 [16:25]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김포아트홀에서 ‘2019년 김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김포시가 주최주관하고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김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포여성의전화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평등을 일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는 양성평등을 주제로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실질적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참여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731330분에 개최되는 기념식은 국악 콘서트 공연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김포시 여성독립운동가 이경덕(살눔(撒路美))󰡑지사의 다큐멘터리를 상영하고, 이어서 기념식 행사로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과 기념사, 양성평등 실천결의를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후에는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를 주제로 한 김포시민 정책 발언대가 70분간 있을 예정이다.

 

또한 4일 오전 1020, 1120분 김포아트홀에서는 아동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및 성교육 뮤지컬 공연이 2회 개최되며, 5일 오전 9시부터는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 심옥주 소장의 양성평등과 여성독립운동을 주제로 도산 안창호와 이혜련 부부의 독립운동과 김포시 여성독립운동가 이경덕 지사의 독립이야기 특강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가족사랑 엽서쓰기, 경력단절 여성 취업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한편 지난달 28일부터 김포아트홀 전시실에서는 김포시 여성인물 재조명을 위한 김포시 여성독립운동가 이경덕 특별기획 전시회가 진행 중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 또는 김포시 여성가족과로 문의(031-980-5583)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