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간담회

운영 애로사항 청취ㆍ향후 활성화 방안 등 논의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7/01 [16:17]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한종우)1일 의회 브리핑룸에서 사)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기영호)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사)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관계자로부터 단체 운영 및 그간 연주 활동 등 단체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기영호 단장은 우리 단체는 2001년 법인단체 출범 이후 19년간 김포시 문화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오며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이러한 점을 고려해 김포시가 연주 활동 등 단체 운영에 꼭 필요한 예산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게 시의회가 적극 협조해 달라고 건의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활발한 활동은 물론 김포를 외부에 많이 알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고 전했다.

 

한종우 위원장은 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보여주는 모습이 김포의 문화 수준이라 볼 수 있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시의 제도적 방식이 뒷받침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예산지원의 개선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