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난임시술비 지원사업 대상 확대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6/30 [17:03]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71일부터 난임시술비지원 대상 확대로 연령폐지와 횟수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올해 신청자격은 기준중위소득 180%이하의 난임부부에게 난임시술을 요하는 의사의 난임진단서와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71일부터 부인의 연령제한이 폐지되고 부부중 최소한 한명은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로서 부부가 모두 건강보험 가입 및 보험료 고지여부가 확인된 자여야 한다.

 

시술지원 내용 및 횟수는 신선배아 47, 동결배아 35, 인공수정 35회고, 시술비 지원 항목은 진료비 영수증에 표기된 항목 중 급여항목의 일부 본인부담금, 전액본인부담금, 비급여 항목을 합해 지원 가능한 확대 전 적용 대상자는 회당 최대 50만 원이고, 확대 후 적용 대상자는 회당 4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경우(횟수 차감)에만 지원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정부지원 난임시술 지원신청서, 난임진단서, 부부 신분증(부부 건강보험증사본, 부부 전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정보검색) 등이며 필요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체외수정시술비 청구는 의료기관에서 보건소로 청구를 하고, 인공수정시술비 청구는 시술자가 시술기관에 시술비를 지급 후 구비서류(시술비 청구서, 최종시술 확인서, 지원결정통지서, 진료비 영수증 원본, 진료비 세부내역서, 통장사본)를 준비해 관할지역 보건소로 청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보건소 보건사업과 모자보건팀(전화 980-54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