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백년 경제먹거리를 만나다…김포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 개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6/25 [16:39]

 



2019 김포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가 오는 75, 6일 오전 11오후 5, 이틀간 사우광장에서 개최된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주최하고 김포시 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영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의 날과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해 사회적경제를 홍보하고 시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교류 확대를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업 대표·종사자·시민 등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김포시가 주최하는 행사로는 올해 첫 번째다.

 

기념식은 75일 오전 10시 김포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소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김포시 관내는 물론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사회적경제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 엠씨(MC) 김현욱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상과 사회적기업의 문화 공연, 기념사, 축사, 사회적기업 부스 라운딩 등으로 사우광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광장에서는 50여 개의 사회적경제 체험을 중심으로 부스가 펼쳐진다.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비롯해 각종 단체, 지원기관, 중소기업 등의 다양한 경제 주체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푸드트럭, 공공구매 판로개척 프로그램 등이 함께 어우러져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이윤의 사회 환원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해 사회적경제 활동이 널리 알려지고 장려하게 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확산 시키는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 내에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이 연대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6월 현재 김포시에는 (예비)사회적기업 16, 사회적협동조합 8, 협동조합 58, 소비자협동조합 3, 마을기업 5곳 등 모두 90개소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관련문의는 김포시 주민협치담당관 사회적경제팀(031-980-2746) 또는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980-2748)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