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사업 제공기관 모집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6/23 [20:59]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시의 특성과 시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노인과 아동을 위한 신규프로그램 2개를 추가해 총 7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아동을 위한 신규사업으로는 만 7~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 주의집중력 향상서비스가 있다.

 

이 서비스는 주판과 암산 훈련을 통해 아동의 주의집중력 향상을 도모하는 서비스로, 특히 온라인 평가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아동의 자신감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공자 자격조건은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정교사, 영유아 보육법 시행령에 의한 보육교사 자격, 유아교육법에 의한 유치원 정교사, 자격기본법에 따른 주산관련 자격증 취득 후 일정경력을 보유하면 된다. 서비스 가격은 월 5만 원으로 정부지원금(1등급 기준)은 월 45천 원, 본인부담금은 월 5천 원이다.

 

노인을 위한 신규사업으로는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맞춤형 유산소 운동처방서비스로 체조와 볼, 댄스, 무용 에어로빅 등의 맞춤형 운동과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서비스다.

 

제공자 자격조건은 국민체육진흥법 시행령에 따른 스포츠 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노인스포츠지도사 혹은 체육학 관련 전문학사 이상을 취득 후 운동경력 1년 이상을 보유하면 된다. 서비스 가격은 월 7만 원으로 정부지원금은 월 6만 원, 본인부담금은 월 1만 원이다.

 

제공기관 등록을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710일까지 김포시 복지과(980-2632)로 접수하면 된다.

 

김포시는 많은 시민이 지역사회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