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보건소, ‘행복 임신, 건강 출산’ 임산부 프로그램 운영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6/13 [21:42]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임신과 건강한 출산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산전체조교실, 모유수유클리닉, 아기용품 만들기교실, 산후우울증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산전체조교실은 20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태아교감, 자세교정, 복근강화, 순산체조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씩 운영하고 있다.

 

모유수유클리닉은 임산부 대상으로 모유수유 및 임신 중 유방관리에 대한 교육, 수유부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장점과 필요성, 모유수유 자세 교정 및 실습, 유방울혈 예방 및 관리, 단유 방법 등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하고 있다.

 

아기용품 만들기 교실은 전 임산부 대상으로 아기 스카프빕, 거즈속싸개, 기저귀 파우치 등을 재봉틀을 이용해 만드는 수업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30분부터 330분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후우울증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산후우울증예방교육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330분부터 1시간씩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보건소 임산부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일정 문의는 보건소 모자보건팀(980-5482)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