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9년 2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6/10 [15:46]

 

김포시(시장 정하영)610일부터 726일까지 47일간 20192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의 정확한 일치로 주민생활의 안정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며, 매분기 이루어지고 있는 주민등록 사실조사에 덧붙여 만 86개월 미만 미취학 아동 중 보육시설 미이용 아동 실태조사를 연계해 양육수당 수령 가정을 중점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김포시는 각 읍··동 주민등록·양육·복지 담당자 및 각 지역 통·리장과 유기적 협의체계로 47일간 사실조사를 실시하고, 조사결과 주민등록 사항과 거주사실이 불일치한 자의 경우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 말소·이전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사실조사 기간 중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주민등록 재등록할 경우 경제적 사정 등을 고려해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으니, 해당 기간에 관할 읍··동에서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해 주시기 바라며, 담당공무원 또는 통·리장 등의 방문 시 불편하시더라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