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6/02 [14:06]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9일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청년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및 청중평가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투자유치 역량강화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년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422일부터 529일까지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전문가 멘토링, 우수 창업기관 벤치마킹&워크숍, 데모데이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참가자 37명중 교육과정을 80%이상 이수한 23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은 6팀의 사업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투자자와 시민청중의 평가가 있었으며 수료식, 시상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신의 사업모델을 프리젠테이션 형태로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는 총 6팀이 참가해 3팀이 수상했는데 장려상에는 직밥 대표 이주형님이, 우수상에는 코노리 이서진님이, 최우수상에는 유아교육기관 체험학습 플렛폼에 대해 발표한 빌드뷰 대표 김태욱님이 영광의 수상자가 됐다.

 

교육 수료자와 시상자에게는 김포청년 창업지원사업 지원금 공모신청 시 각각 가점을 부여하며 공모심사에 선정 시 최대 13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하관 경제국장은 오늘 창업아카데미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창업 전문과정 개설, 청년전용공간 제공, 네트워크 지원 등 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