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도선관위, 미래유권자 교육 활성화 상호협력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30 [10:07]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사무처장 박광섭)29일 협약을 맺고 미래유권자 교육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 세부 내용은 학생 대상 선거체험활동과 선거교육프로그램 운영, 미래유권자 연수 프로그램 운영,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참정권 교육을 위한 인력콘텐츠시설 지원 협력 등이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도선관위와 청소년 리더 연수, 미래유권자 열린 캠프, 새내기 유권자 연수, 민주주의 선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6월부터는 도선관위가 교육청의지역청소년교육의회에 적합한 선거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을 시작한다.

 

이재정 교육감은민주시민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와 일상적인 삶에서 시민으로 교육되고 시민으로 형성되는 것이라며학생중심과 현장중심의 경기교육은 교장공모제에도 학생과 학부모 참여를 확대했기 때문에 선관위와 오늘 맺은 인연은 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학생들이 실질적 교육수요자로서 교육감 선거에 참여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니, 다른 선거와 달리 교육감선거 투표권자를 고등학교 연령인 16세까지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박광섭 사무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선거정치 교육환경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성숙한 민주정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운영과정을 지속적으로 평가해서 잘된 부분은 확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