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코딩강사 양성과정」수료식 개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5/29 [16:15]


김포시(시장 정하영) 김포새일센터는 지난 28일 교육강사 및 훈련생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딩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코딩강사 양성과정은 2018년 중학교, 2019년 초등학교 5,6학년 소프트웨어 의무교육 시행으로 전담 교육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 돼 전문 교육 강사를 양성하고자 개설됐으며 특히, 경기도 특화사업으로 40세 미만 초대졸 이상의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맞춤형 직업 교육이다.

 

이번 과정은 지난 325일 개강해 528일까지 45일간 총 180시간을 진행했고 다양한 교구로 융합수업이 가능하도록 스크래치와 엔트리, 아두이노외 피지컬, 앱 만들기, 메이커(MAKER)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직업 교육 외에도 코딩 창의캠프 보조강사로 활동하는 등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경험도 쌓았으며 단 한명의 낙도자도 없이 교육생 전원(20)이 수료했다.

 

이번 직업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대학시절 밤늦도록 친구들과 조별 과제를 하는 느낌으로 무엇인가에 몰두했던 것이 정말 오랜만이었고 학창시절의 열정이 되살아나 다시, 시작해 볼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과 삶의 활력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 인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031)996-7607~7611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