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0월 자치경찰제 시범시행 道에 선정될까?

경기도형 자치경찰 도입 방향 주제로 29일 토론회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28 [09:56]

 

경기도가 경기도형 자치경찰 도입 방향 토론회29일 오후 2시 경기R&DB센터 1층 대교육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정부 국정과제인 자치경찰제도의 단계적 시행에 대비해 경기도형 자치경찰 도입 기본방향 정립과 시스템의 조기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개회식, 세션별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자치경찰제도 추진에 관심이 있는 자치분권 및 자치경찰 전문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경찰 공무원, 일반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션별 주제발표와 토론은 총 3개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제1세션은 경기도 치안여건 개선을 위한 자치경찰 도입 기본구상을 주제로 이송호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원장이 사회를 보고 윤창근 아주대 행정학과 교수와 강인호 조선대 사회과학대 학장이 발제를 맡는다.

 

2세션은 경기도형 자치경찰 체계 구축 및 운영 방향이라는 주제로 최응렬 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장이 사회를 보고 신원부 한국평가원 원장이 발제한다.

 

3세션은 자치경찰 제도 안착을 위한 시책 제안을 주제로 황의갑 경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사회를 보며 이행준 한국치안행정학회 이사가 발제한다.

 

권금섭 경기도 자치행정과장은 자치경찰제도 시행을 위한 법제화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토론회를 통해 경기도의 자치경찰 시범시행 공모 참여준비를 착실하게 진행하는 한편 제도전면 시행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에서는 지난 214자치경찰제 도입방안을 확정·발표했다. 경찰청에서는 올해 8월 공모계획을 확정하고 9월중 공모를 거쳐 10월에 시범시행 2개 시도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