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의 달 맞아 모범 청소년 경기도지사 표창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24 [10:33]

 

경기도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019년도 경기도 청소년 대상(大賞)’과 예체능, 봉사 등 8개 부문 청소년상수상자를 선정, 25일에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청소년 대상으로 선정된 강수림 양(20)은 학교밖 청소년이라는 편견과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바리스타, 파티쉐 자격을 취득, 성공적인 사회진입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한 점이 높게 평가돼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8개 부문 청소년상에는 근로부문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박현성 효행부문 포천여자중 곽현아 봉사부문 성남여자고 배강희 면학부문 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세현 과학기술부문 동두천시 보영여자고 조가현 예체능부문 성남시 성일정보고 김수빈 나라사랑부문 수원시 효원고 권경민 성남시 운중고 김수민 양이 선정됐다.

 

수상자 선정은 지난 2월부터 시장·군수 및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접수된 16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전문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 상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이 밖에도 50명의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보호 및 건전 육성에 기여한 기관·단체, 일반인, 공무원 등 유공자 43명에게도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