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포시, 시청 매점 운영사와 1회용품 사용 감축 업무협약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7:30]

김포시, 시청 매점 운영사와 1회용품 사용 감축 업무협약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5/22 [17:30]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0, 김포시청 매점 운영사인 나로와 1회용품 사용 감축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회용품 사용 감축을 목표로 한 이번 업무협약은 김포시의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줄이기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발판으로 최근 무분별하게 사용 중인 플라스틱 컵 사용을 점진적으로 감축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김포시청내 공무원과 방문하는 민원인이 매점에서 커피 등의 음료를 구매 시 개인텀블러 등 개인 컵을 지참할 경우 무상 세척서비스를 지원해 1회용 플라스틱 컵의 사용을 줄여 나감으로써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다.

 

또한 시에서는 커피전문점 등 매장 안에서 1회용 컵 사용이 전면 금지되어 있으며 매장 밖으로 테이크아웃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음을 알렸고 이를 위반 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되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김포시는 청사 내 1회용 플라스틱컵 사용량 감축을 기대하고 있으며 1회용품 줄이기는 누구 하나만의 노력으로 가능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공공부문의 모범적인 역할 수행이 필요함에 따라 공공기관 내에서도 공동의 노력과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1회용품 없는 김포 만들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