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 5호선 ‘사우동 보건소~한강로 시네폴리스 IC’ 개통

길이 1.2km 왕복 4차로 총 사업비 262억 원 투입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5/22 [17:16]


사우풍무동 등 원도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시도5호선이 착공 2년 만에 드디어 23일 오후 10시 개통된다.

 

김포시는 개통에 앞서 22일 오후 시도5호선 사우교에서 개통식을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개통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도5호선은 단순한 도로가 아니다. 그동안 교통인프라가 부족해 불편을 겪어 온 시민들에게 출근길이 고통이 아닌 기쁨이 되도록 해 주는 뜻 깊은 도로"라고 시도5호선 개통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정 시장은 "다음 단계로 김포도시철도, 한강로 영사정 인터체인지(IC0, 계양~강화간 고속도로, 2외곽순환도로 하성~파주간 도로가 개통되면 우리시의 교통인프라는 서너 배 업그레이드 돼 시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게 된다""시도5호선 개통의 여세를 몰아 오는 727일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될 때 기쁨의 박수를 치자"고 말했다.

 

 

개통식에는 정하영 시장, 신명순 시의회의장, 홍철호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도의원 등 선출직을 비롯 수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개통식은 김포시 전종익 교통국장의 경과보고, 도로건설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개통 버튼 터치 행사, 기념 시주 순으로 진행됐다.

 

2017322일 착공해 2년간의 공사 끝에 개통되는 시도5호선은 김포시보건소에서 한강로 시네폴리스 인터체인지(IC) 구간으로 길이 1.2km 왕복 4차로, 총 사업비 262억 원이 투입됐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