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정기교육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20 [16:47]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7, 시청 민방위 재난실전 훈련센터 다목적실에서 2019년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는 총 35명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위촉 돼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식품위생 감시활동에 필요한 기본소양 및 지도감시 능력 제고를 위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식품위생법에 의거 반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식품위생전문강사를 초빙해 식품접객업소 방문 시 감시원이 중점 지도 점검해야 할 사항에 대한 사례 설명과, 감시원들이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자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위생점검의 기본요령에 대해 다시한번 자세히 알게 됐고, 식품위생업소 점검 시 정확한 지도와 계도요령, 잘 못 알고 있는 정보를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진화 식품위생과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식품위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을 통해 감시활동요령을 습득해 지도점검을 해줄 것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에게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