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내년 상반기 보상시행ㆍ단지조성 착수 계획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5/20 [16:42]

▲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위치도.     © 김포시민신문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지난 17일 개최된 제6회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조건부 통과 됐다고 밝혔다.

 

풍무역세권 개발은 김포도시철도 풍무역 일원(사우동 171-1일원, 면적 875,817)의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을 통한 역세권 활성화와 교육문화 특화도시 실현을 위해 201710월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받아 20183월 경기도에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승인을 신청했으며, 경기도 관련부서 및 관계기관 협의를 완료하고 지난 21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결과 재심의)411일 도시계획위원회 현지조사 결과를 보완해 이번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함으로써 사업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시는 이번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조건부 가결로 통과함에 따라 6월 중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승인, 올 하반기 실시계획인가 신청예정, 내년 상반기 보상시행 및 단지조성 착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조건부 가결에 따라 조치계획 제출 등 향후 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극대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