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촌지도자 공동운영답 모내기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13 [13:01]


한국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회장 송종헌)는 지난 10, 대곶면 약암리에 위치한 공동운영답에서 모내기를 실시했다.

 

이날 모내기는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김포지역에서 가장 많이 재배하는 품종인 추청벼를 식재했다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는 공동운영답(19,717)을 경작해 발생한 수익금을 단체 운영과 회원자녀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공동운영답의 육묘작업, 모내기작업, 시비 및 방제, 물관리, 수확 등 농작업은 각 읍면동 지회별로 역할을 분담해 추진하고 있다.

 

송종헌 회장은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는 공동운영답 경작을 통해 회원 상호간의 유대를 강화하며, 모범적인 농사 관리와 인근 농업인에게 기술을 전수해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함께 거둘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하영 시장은 농촌지도자회를 비롯한 지역 내 농업단체와 힘을 합쳐 쌀을 비롯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함께 품질 관리를 통해 김포농업이 새로운 부흥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