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2일까지‘매입형유치원’ 공개모집

사립유치원 15개 매입 후 2020년 공립으로 개원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13 [10:1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22일까지매입형유치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입형유치원은 도교육청이 기존 사립유치원 부지와 건물을 매입해 공립유치원으로 전환·운영하는 형태로, 올해부터 매입형유치원을 새롭게 도입·시행한다.

 

매입형유치원매입형유치원 선정위원회심사와 교육부 심의를 거쳐 최종 15개원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유치원은 공유재산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03월 공립유치원으로 개원한다.

 

유치원 매입을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은 22일까지 각 교육지원청 유치원 담당부서에 공모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매입형유치원관련 사항은 각 교육지원청 유치원 설립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매입형유치원신청 대상은 현재 도내 운영(예정포함) 중인 사립유치원 가운데 자가 소유, 단독건물을 가지고 있고 10학급 이상 인가를 받은 유치원이다.

 

매입형유치원선정 기준은 교사·교지 매입 가능 여부 시설여건 충족여부 공립유치원 선호도가 높은 지역 단설유치원 설립·공립유치원 유아배치 비율이 낮은 지역 통학안전 등 교육환경 적합성 확보 여부 등이다.

 

매입형유치원제외 대상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유치원 소유권 관련 소송·분쟁이 있는 유치원 놀이학교·어학원으로 전환한 적이 있는 유치원 최근 2년간(20171월 이후) 감사 관련 고발된 유치원 각종 지도(감사점검 지적사항에 대해 조치하지 않은 유치원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하석종 학교설립과장은 “‘매입형유치원설립을 확대해 현재 26%인 도내 공립유치원 취학률을 2140%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공립유치원 수요를 충족하고 유아 학부모의 학비부담을 덜어주는 등 유아교육 공공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