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생활스포츠 체험활동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5/08 [15:06]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7일 고양시 스포츠 몬스터체험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20명이 참여하는 색다른 스포츠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은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 이후 시험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 경제적으로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준비됐다.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스포츠 코트, 다이내믹 어드벤처 코스, 가상체험 디지털 놀이터, 사격, 원반, 트램폴린 등의 스포츠 놀이 공간 체험을 가졌으며, 체육활동이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력 넘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청소년들이 학업 중단 이후에 느끼던 심리적 압박과 사회적 편견에서 잠시 벗어나 전담상담사간의 친밀감을 더욱 돈독히 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980-1691~6)로 문의 후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