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 조성완료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4/30 [14:21]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 공간 만들기 사업인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걸포중앙공원에 모험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는 어린이들의 교통체험을 위해 만들어진 교통체험장 내에 모래놀이공간의 지형과 시설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규격화되고 획일화된 놀이 시설의 한계를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에 대한 물음을 던져줄 수 있는 놀이터로 조성됐다.

 

놀이터 공간테마 중 교통체험공간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저학년 어린이들이 직접 자동차형 자전거를 이용해 놀이터에 설치된 교통신호를 준수해 가면서 교통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모험놀이공간은 미취학아이들이 모래놀이터에서 다양한 놀이체험을 경험하거나 모래놀이 장난감을 대여해 자유자재로 모래를 이용하면서 감각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규열 공원관리과장은 최근 들어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해주자는 문화가 확산되는 만큼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에서 많은 아이들이 함께 마음껏 뛰놀며 창의적으로 상상하고 활동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