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전달

김인수 시의원ㆍ신태석 세무사ㆍ이하옥 전 공무원 등 5명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3/11 [16:34]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11일 의장 접견실에서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5)을 위촉했다.

 

시의회는 지난 제190회 임시회에서 대표위원으로 김인수 의원을, 신태석(세무사), 이영식 (세무사), 하재성(세무법인 해신 대표), 이하옥(공무원) 등 세무회계 민간 전문가 4명을 위원으로 선임해 이날 위촉장을 전달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행정안전부 등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이어, 오는 412부터 51일까지 20일간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에 대한 예산집행의 적법성과 효과성, 재정운영의 합리성 등을 관련자료 검토를 토대로 점검하게 된다.

 

이후 검토된 결산검사 의견서는 집행기관으로 이송돼 보완을 거쳐 의회 승인을 요청하게 되며, 6월 예정된 제192회 정례회에서 소관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의결하게 된다.

 

신명순 의장은 바쁘신 가운데 결산검사위원을 맡아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전문적인 세무회계 지식을 바탕으로 집행기관 예산 사용의 적법성과 효과성을 점검은 물론, 앞으로의 예산 운용 개선방안까지 함께 제시해 달라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