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제12기 김포도시농부학교 개강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03/11 [13:44]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와 김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대표 이적)이 공동운영하는 제12기 김포도시농부학교 개강식이 지난 7일 개최됐다.

 

올해 12기 김포도시농부학교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직업 및 연령층이 함께하며, 48명의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경작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이달 7일부터 1121일까지 총 41강이며, 이론수업은 매주 오후 730, 실습수업은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경작활동과 더불어 시기별로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강좌, 농기계사용법, 포도나무 재배실습, 천연농약 만들기, 텃밭갈무리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강좌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포도시농부학교는 20111기를 시작으로 201811기까지 총 338명의 도시농부를 배출했으머, 도심 속 경작활동을 통해 농업을 이해하고 건강한 녹색여가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으므로 해가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고상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 농업은 미래에 가장 유망하고 잠재력이 뛰어난 산업으로 도시농부학교는 농업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구성된 시민들이 농업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교육과정이므로 모든 수강생들이 1년여 과정동안 열심히 교육에 참여해 농업이 무엇인지, 농업 가치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